재유행하는 코로나 19 치료제 못구하고 있는 상황.. 병원에서 처방 안해줌.. 너무 아파요!
일반적으로 알려진 코로나19의 증상은 다음과 같다.
1. 발열 또는 오한
2. 기침
3. 호흡 곤란 또는 숨 가쁨
4. 무기력 피로감
5. 미각 또는 후각 상실
6. 인후통
7. 코막힘 또는 콧물
8. 두통
9. 근육 또는 몸살
10. 메스꺼움 또는 구토 (특히 어린이)
코로나19의 종식을 알렸던게 1년 정도 되었나 싶은데, 요즘 코로나 19가 재유행하고 있다. 가파르게 환자수가 증가하고 있는데, 나도 그 중 한명이다.
코로나 19 감염 증상과 치료제 못받고 처방약으로 버티는 상황
나는 코로나19가 처음 걸렸을 땐 감기증상인줄 알았다. 목이 따가웠고 바로 편의점 감기약을 사서 먹었다. 초기라 약을 바로 먹었기 때문에 괜찮아야 정상인데 몸도 안좋고 기분도 좋지 않았다. 병원에 바로 가야겠다 느낌이 왔고 병원에서 감기약 처방을 받았고 주사도 맞았다.
그런데 그날 일하는 곳에 확진자가 나왔고 코로나가 맞는거 같다고 직감했다. 보통의 감기와 달리 속이 메스꺼운 부분이 있었고 일반적인 감기와 달리 기침이 많지 않았으나 몸이 안좋고 잠을 많이 잔것 같다. 무기력을 많이 느낀 것 같다.
감기약을 3일분 다먹고 코로나 검사가능한 병원으로 갔다. 검사를 하니 두줄이 선명하다. 치료제 처방을 받고싶어 검사를 했는데 65세 이상과 15세 미만 층에 대해서만 코로나 치료제 처방을 한단다. 감기증상 등에 대한 처방을 대신 해 줄 수 있다며 치료제는 받지 못했다.
그런데 그날부터 속이 너무 안좋았다. 위를 긁어내는 것 같은 고통때문에 너무 힘들었다. 약도 잘 듣지 않아 다시 처음 감기약 처방을 받은 병원으로 가서 재처방을 받았다. 나은듯하다가도 약을 안먹으면 몸에 열이나고 세균이 막 증식되는 느낌이 나고 콧물이 나고 기침이 올라온다. 속은 여전히 후벼파는 것 같다. 너무 아픈데 약을 먹으면 좀 진정이 된다. 완전히 나은 느낌이 아니고 약으로 진정만 된 느낌이다.
계속 약을 먹고 있다. 나을 기미가 안보인다. 약을 끊으면 또 체온이 올라가고 속을 할퀴는 듯한 느낌이 든다. 치료제는 처방 못받고 언제까지 증상약만 먹으며 연명해야하는지 모르겠다.
너무 아프고 몸이 정상이 아니니 기분도 나쁘다. 설사는 한번씩하고 있다. 치료제가 있었으면 좋겠다. 속이 휴유증이나 합병증이 생길까봐 너무 무섭다. 월요일이 되면 다시 병원에 가서 약을 받아야될 것같다.
낫지는 않고 계속 이렇게 약먹고 살아야하나 싶다. 치료되지않는 암덩어리가 생긴 기분이다. 치료제를 구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