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고먹는 음식

코코아의 효능, 장단점을 알아보아요~!

by 그럼♡ 2024. 2. 13.
반응형

 

코코아는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지만, 동시에 몇 가지 단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장점:

1. 항산화물질: 코코아에는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항산화물질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항산화물질은 자유 라디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심장 질환, 암, 신경퇴행성 질환 등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2. 심장 건강: 코코아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는 혈압을 낮추고 혈관의 확장을 촉진하여 혈액 순환을 개선합니다. 이는 심장 건강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기분 개선: 코코아에는 페닐에틸아민과 트립토판이 함유되어 있어, 쾌감 호르몬인 엔도르핀을 분비시켜 기분을 개선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4. 뇌 기능 향상: 코코아는 뇌 혈류를 촉진하고, 인지 기능과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5. 뼈 건강: 코코아에는 철, 구리, 마그네슘, 칼슘 등 뼈 건강에 중요한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6. 피부 건강: 코코아의 항산화물질은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7. 체중 관리: 코코아에 함유된 에피카테킨은 지방 세포의 형성을 억제하여 체중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8. 면역력 강화: 코코아에는 비타민 C와 아연이 풍부하여 면역 체계를 강화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9. 소화 개선: 코코아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를 원활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10. 에너지 공급: 코코아에는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어 에너지 생산에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단점:

1. 카페인 함량: 초콜릿에 함유된 카페인은 수면 장애, 신경과민, 심장 박동 수 증가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2. 당 함량: 대부분의 초콜릿 제품에는 높은 당 함량이 포함되어 있어, 과다 섭취 시 비만과 치아 건강에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3. 알레르기 반응: 코코아에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사람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치아 문제: 초콜릿의 당 함량은 치아에 해로울 수 있으며, 치아 색을 변색시킬 수도 있습니다.

5. 과다 섭취: 초콜릿의 과다 섭취는 체중 증가와 관련된 건강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코코아의 건강상의 이점을 누리기 위해서는 적절한 섭취량과 함께 균형 잡힌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코아 한잔 어때요^^?

반응형